핫타임뉴스

(재)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도내 항노화기업 4개 社와 기술이전 협약체결

항노화 기업 애로기술 지원사업 기술이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19 [18:43]

(재)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 도내 항노화기업 4개 社와 기술이전 협약체결

항노화 기업 애로기술 지원사업 기술이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19 [18:43]

(재)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은 19일 도내 항노화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항노화 기업애로기술 지원사업’으로 연구 개발한 제품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대상기업은 산청군 농업회사법인 청강원(대표 윤경순), 합천군 희망곤충농장(대표 윤종원), 양산시 ㈜청유담(대표 신상규), 밀양시 감익는마을(대표 조숙재) 등 총 4개 기업이다.

 

기술이전 내역으로는, ▷청강원에 ‘베타인, 5-hmf, 진세노사이드 rb1, rg1 및 rg3가 강화된 혼합차와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기술을 이전하였다. 연구원에서는 해당기술을 통해 피로회복 및 면역력 강화,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개발했다.

 

▷희망곤충농장에 ‘동충하초와 굼벵이를 이용한 음료 조성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기술을 이전하였다. 숙성을 통하여 굼벵이의 특이한 이취를 없애고 동충하초를 넣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했다.

 

▷㈜청유담에는 홍삼박의 미백효과 및 항염증 효과를 확인하고 ‘홍삼박을 이용한 추출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기술을 이전했다.

 

▷감익는마을에는 천연식초에 대추의 베타카로틴과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을 더해 항산화 및 항당뇨 효능을 확인한 ‘대추와 돼지감자를 이용한 식초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기술을 이전했다.

 

항노화 기업 애로기술 지원사업은 경남 도내 영세한 항노화기업의 다양한 애로기술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연구원과 공동연구개발, 시제품 생산 및 제품 표준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은 ´21년 기업애로기술지원사업으로 ‘홍잠을 활용한 숙취해소제(술루션)’을 시작으로 총 5개 기업에 기술이전을 시행하였으며 ´22년 올해도 사업을 지속 추진한다.

 

이향래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장은 “지속적인 사업 추진과 실효성 있는 연구개발을 통해 약초생산농가 및 항노화기업 매출증대 등 도내 항노화기업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