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부산 전역 설맞이 자원봉사활동 추진

소외계층 후원물품 전달 등 따뜻한 명절 준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20 [12:43]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부산 전역 설맞이 자원봉사활동 추진

소외계층 후원물품 전달 등 따뜻한 명절 준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20 [12:43]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온정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아동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하고 활기찬 명절이 되도록 부산 전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 소외되기 쉬운 아동그룹홈, 장애인을 대상으로 후원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후원물품은 생필품(즉석밥, 라면 반찬 등) 및 김치(5kg) 각 213박스로 구성되며 한국수력원자력(주)고리원자력본부의 후원생필품과 2021년 김치나눔 한마당 후원 기업 및 단체 20곳의 후원금으로 구입하였다.

 

이 물품은 코로나19로 후원이 많이 줄어든 아동그룹홈 가정,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및 사례관리 장애인에게 각각 부산시그룹홈지원센터 및 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부산시, 구·군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하는 설맞이 주요 자원봉사 활동으로는 ▲명절 음식 및 반찬, 도시락 나눔 ▲생필품 및 선물 전달 ▲어르신 및 소외 가정 방문 안부 묻기 ▲환경정화 및 방역 활동 등 안부묻는 사회, 안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들이 주를 이룬다.

 

백순희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설맞이 후원물품 전달 및 자원봉사를 통해 취약계층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