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흥도동, 주민자치 역량강화 및 리더 양성교육 실시2022년 슬로건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도약, 비상의 해’
고양시 덕양구 흥도동 행정복지센터는 2021년 하반기 주민자치회 전면 전환에 따라 새롭게 구성된 분과장 및 임원 등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주민자치 역량 강화 및 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에는 주민자치분야 전문가인 이인숙 교수를 초청하였으며, 분과장의 역할과 업무추진 능력 등 마을 리더로서의 사명감과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강의가 진행됐다.
올해 본격적으로 자치사업을 추진함에 앞서 사업방향 및 계획 수립에 관한 컨설팅과 사업추진 시 유의사항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정혜선 흥도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 분과장들의 남다른 열정과 기획력에 자부심을 느꼈다. 흥도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 중심의 마을의제 발굴과 주민 욕구를 충족시킬 대안 설정에 주민자치회가 앞장설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활발한 활동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흥도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새로운 주민자치의 도약과 비상의 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지역문제 및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고찰하고 자치계획 수립과 주민총회 개최를 통해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부양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소상공인이 서로 상생하고 함께 누리자는 의미인 ‘브라보 흥도동 라이프’를 주제로 마을의제를 집중 발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