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8개소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안부 인사 및 코로나 특별점검 실시“경로당 어르신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20일,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관내 8개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안부 인사를 전하며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생연1동은 이번 경로당 방문을 통해 코로나19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백미 20kg을 전달하였다. 또한 경로당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동파방지 행동 요령에 대해서도 안내하였다.
김야순 생연1동 할머니경로당 회장은 “매번 바쁜 업무 중에도 동장님이 직접 경로당을 찾아 안부를 묻고 불편사항에 귀 기울여준 행정복지센터에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남상만 생연1동장은 “풍요로움이 넘치는 설에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느끼시지 않도록 명절 인사를 드렸다”며 “동절기에는 노인의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고 활동 부족으로 인해 만성질환 관리가 어려울 수 밖에 없는 계절로 어르신 건강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더불어 “2022년 새해에는 어르신 모두 건강하시길 바라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행복한 생연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