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서구, 2022년 주민 공모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유튜브 생중계로 올해 공모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27 [11:29]

대전 서구, 2022년 주민 공모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유튜브 생중계로 올해 공모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27 [11:29]

대전 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27일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각 부서 및 유관기관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을 한자리에 모아, ‘2022년 대전 서구 주민 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한 이번 설명회는 사업별 추진 시기?내용?대상 등 주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여 정보 접근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9개 부서 및 유관기관에서 함께 참가했다.

 

이날 설명회는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전 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미래전략실 (청년자본확충 공모사업) ▲자치분권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서구 행복이음 마을학교 운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문화체육과 (마을축제 육성 공모사업) ▲도시재생과 (도마1?2?정림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 ▲공동주택과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평생학습과 (행복배움터 공모) ▲서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 ▲월평둥지사회적협동조합 (월평마을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향숙 센터장은 “앞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많은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호 자치행정국장은 “통합설명회를 계기로 주민들의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공동체 활동으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사업 발굴 등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 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는 통합설명회에 이어 주민 공모사업 집중 홍보를 위해 2월 7일 ~ 2월 15일까지 23개 동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