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북구 덕천2동, 열린 동사 운영으로 주민에게 가까이 다가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28 [10:06]

부산 북구 덕천2동, 열린 동사 운영으로 주민에게 가까이 다가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28 [10:06]

부산 북구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 편의과 복지를 향상시키고자 ‘무료 녹음실’을 개방하고 ‘행복 나눔상자’를 설치하는 등 주민과 함께 하는 열린 행정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21년 8월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까지 연면적 2494.44㎡ 규모로 현대식 시설을 갖춘 종합행정서비스 타운으로 신축되었다.

 

이번에 개방하는 ‘무료 녹음실’은 마이크, PC 등 음향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열린공간 행복나눔상자’는 주민들이 유휴물품을 비대면으로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 출입구에 설치되어 있으며 물품 기부도 가능해 자원순환의 측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덕천2동은 오는 2월부터 잠시 운영을 중단하였던 1층 북카페를 새로 오픈해 주민들에게 또하나의 힐링 장소를 선사할 예정이다.

주정원 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음악이 주는 위로와 감동을 주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무료 녹음실’을 개방하게 되었으며, 공유와 나눔이 있는 문화를 위해 ‘행복나눔상자’를 준비하게 되었다”면서 “주민들 가까이,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정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