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ESG경영 선포’사회적 책임 다짐세종지역 내 친환경·포용·공정(ESG) 경영 가치 확산 노력
(재)세종테크노파크는 지역혁신기관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친환경·포용·공정(ESG) 경영을 선포하고 ESG 경영 확산에 나선다.
ESG 경영은 경제발전 과정에서 발생한 계층 간 불평등과 환경오염, 부정부패와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고, 우리 정부에서도 K-ESG 가이드라인을 제정·공표하는 등 공공기관의 적극적 참여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세종TP는 빠르게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 대응과 기관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지난 1월 ESG 경영실천 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실행과제는 세종 ESG 기업 경영대상 신설, 지역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 확대, 세종산업기술단지 녹색건축 인증 추진, ESG 경영공시 적극 이행 등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지역 내 ESG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ESG 경영 선언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친환경 경영 추진, 지역사회 상생의 사회가치경영 선도, 노사협력, 투명 경영 실천 등 임직원 모두 ESG 경영 활동을 약속했다. 앞으로도 세종TP는 ESG 경영 분야별 전문가를 자문단으로 구성해 ESG 실행과제를 점검하고, 발굴해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