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도서관에서‘독서 친구’만들어봐요독서 어렵나요 같이 읽으면 할 수 있어요!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9일 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모집하는 ‘필사즉생(筆寫卽生)’ 독서회는 평소 좋아하던 작품이나 시, 에세이, 명언집, 소설, 영문서, 경전 등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정독하면서 옮겨 적는 모임으로, 매월 마지막 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비대면(줌)으로 진행된다.
‘그사람’ 독서회는 ‘그림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뜻으로 평소 그림책 읽기와 그 속에 담긴 단순하지만 마음을 울리는 감동과 교훈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매월 첫째·셋째 월요일 오후 8시~9시에 진행된다. 그림책을 읽고 난 소감을 나누면서 서로 감명 깊게 읽었던 책도 추천해 줄 수 있다. 신탄진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또는 비대면(줌)으로 운영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존 독서동아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유명하지만 제대로 읽지 못했던 동·서양의 고전을 회원들이 순번을 정해 일정 부분씩 나누어 읽는 ‘낭만독서회 (낭독회)’는 매주 수요일 오전 8시~ 9시에 운영한다.
비대면 독서모임인 ‘리드 위드 리브 (Read with Lib.)’는 언택트 독서가 가능한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해 함께 독서하는 모임으로, 매월 첫째·셋째 주 월요일 오후 7시30분~9시30분에 진행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혼자 하면 어렵고 무엇보다 끈기 있게 하지 못한다. 하지만 옆에 단 한 사람만 있다면 꾸준히 할 수 있고 이는 독서도 마찬가지다. 이제 혼자 하지 말고 친구들과 같이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고 독서를 통해 나누는 책 수다로 코로나 블루를 슬기롭게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