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서구, 지자체 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대전시 유일 3년 연속 선정, 재정인센티브 확보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0 [09:34]

대전 서구, 지자체 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대전시 유일 3년 연속 선정, 재정인센티브 확보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0 [09:34]

대전 서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 혁신 ▲참여와 협력 ▲포용적 행정 ▲신뢰받는 정부 ▲혁신 확산 등 5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한 평가 실시로 우수기관을 선정했으며 대전에서는 유일하게 서구가 선정됐다.

 

혁신평가는 지방자치단체의 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서구는 혁신환경 조성 및 추동력 확보를 위해 혁신업무 전담팀을 신설하고 일하는 방식 개선, MZ세대 의견수렴을 위한 밀레니얼 보드 구성·운영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주민소통 플랫폼 ‘The 행복 서구커뮤니티’를 구축하고 1004 주민정책참여단, 아동?청소년 구정참여단 등의 운영으로 주민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냈으며, 주민자치회 전동 확대 운영으로 실질적인 주민자치 체계를 마련하였다.

 

특히, ▲전국 최초 기초수급 무연고자에 대한 웰다잉 시스템 마련 ▲드론 항공촬영 지적재조사 사업 ▲국내 유일 자전거 테마파크 ‘갑천누리길 도심형 펌프트랙 조성’ 등 주민이 체감하는 획기적인 혁신시책 추진과 협업·협치 기반 마련 등 지역사회 혁신 활성화를 위한 지원 노력 및 성과를 고루 인정받았다.

 

서구청 관계자는 “모든 부서와 직원들의 노력으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 행정을 통해 주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