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2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활동 지원, 이달 28일까지 신청 받아
대전 서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2022 대전광역시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이달 28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자치역량 강화와 공동체 의식 제고를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활동을 지원하며 총 7개 분야 55개 내외 사업을 모집한다.
공모사업은 ▲일반공모 4개 분야(모이자, 해보자Ⅰ, 해보자Ⅱ, 가꾸자) 35개 단체 ▲기획공모 2개 분야(공동체네트워크, 영상기록) 2개 단체 ▲마을계획 1개 분야 18개 단체 등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이달 28일(마을계획은 이달 20일)까지 온라인과 방문접수로 나누어 진행되며, 온라인 접수는 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방문 접수는 대전광역시 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서구청 1층 민원접견실)에서 한다.
아울러, 신규공동체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어려움을 겪는 단체 등 지원을 위해 이달 25일까지 사전컨설팅을 진행한다.
이향숙 센터장은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현호 자치행정국장은 “서구에서는 변화하는 트렌드 및 주민의 관심사에 맞춰, 다양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는, 주민이 행복한 마을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달 27일 주민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였으며, 오는 15일까지 동별 찾아가는 설명회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