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주군의 미래를 위한 농촌협약 공모도전

조직개편과 회의개최로 행정력집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1 [11:51]

성주군의 미래를 위한 농촌협약 공모도전

조직개편과 회의개최로 행정력집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1 [11:51]

성주군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촌협약 행정협의회 1차 회의를 개최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의 농촌협약 공모 준비에 박차를 가하였다.

 

농촌협약은 농산어촌지역의 정주여건 개선과 생활편의 기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자체가 스스로 포괄적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투자해서 사업을 진행하는 제도이다.

 

5년간 300억원의 국비를 포함해 최대 430억원이 투입되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의 공모사업인 농촌협약을 위해 성주군에서는 지난 1월 조직개편을 단행하여 미래지역활력과를 신설하고 인력을 충원하여 공모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위원장인 서정찬 부군수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17개 분야의 관련부서 담당 및 관계자 25명이 모여 농촌협약 설명과 함께추진관련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성주군의 농촌공간전략계획 및 생활권 활성화계획수립에 따른 향후일정과 연계사업 추진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농촌협약이라는 체계적인 농촌개발계획을 통해 주민소득과 기초생활 수준을 높이고 생활편의시설 증진과 발전으로 주민이 잘사는 성주가 될 것이며, 모든 전제조건 이행과 사전준비를 통해 농촌협약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