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시,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올해부터 부산시 자체 사업으로 추진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토대 구축, 지역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6 [08:20]

부산시,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올해부터 부산시 자체 사업으로 추진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토대 구축, 지역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6 [08:20]

부산시는 지역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및 기업의 데이터 활용 자생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3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 사업’은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전문기업의 컨설팅을 통해 신제품·서비스 발굴, 국내외 시장진출, 서비스 고도화, 공정프로세스 개선 등의 전반적인 기업활동에 빅데이터를 접목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년간 국가공모사업을 통해 추진해오다 올해부터는 자체 사업으로 추진해 안정적인 지원 토대를 구축하게 됐다. 구자영 부산시 빅데이터통계과장은 중소기업 비중이 큰 부산의 경제 체질을 디지털 경제로 전환하는 데 이번 사업이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지원 기업에 대한 컨설팅 기간을 확대했으며, 기업의 수요를 구체화하고 법률·마케팅 등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 해결을 위해 추가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지난해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지원한다.

 

그리고 빅데이터 세미나, 기업애로 멘토링데이, 데이터 활용 우수기업 선발 대회, 우수사례집 제작 등의 다양한 연계 사업도 병행 추진하여 지역기업의 디지털 전환 인식을 높일 예정이다.

 

부산시 소재하는 중소기업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누리집을 참조하면 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올해부터 시 자체 사업으로 전환하여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다”라며,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지역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빨리 이끌어내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