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직접 ‘부산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뽑는다!… 27일까지 온라인 투표 진행온라인 시민투표 결과와 적극행정위원회 위원 평가점수 합산, 우수공무원 10명 최종 선발
부산시는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을 추진한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기 위해 온라인 시민투표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반기별로 창의성과 전문성을 통한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을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하고 승진, 성과급 등 인사상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적극행정’은 부산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박형준 시장의 핵심 공약이며, 이번에 실시하는 ‘온라인 시민투표’ 방식은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작년 상반기 우수공무원 선발에서 처음 도입했고 3천1백여 명이 참여했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부산시 누리집의 설문조사 코너를 통해 온라인 시민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내부 심사를 통과한 총 20건의 적극행정 추진사례 중 10건을 선택하면 된다. 시는 온라인 시민투표 결과와 적극행정위원회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10명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