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시 제1만덕터널, 대티터널 야간 교통통제 실시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출·퇴근시간대 피한 밤 11시부터 새벽 5시까지 진행 예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0 [08:53]

부산시 제1만덕터널, 대티터널 야간 교통통제 실시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출·퇴근시간대 피한 밤 11시부터 새벽 5시까지 진행 예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0 [08:53]

부산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터널 조명 설치와 고장 조명등 교체에 따른 제1만덕터널 및 대티터널 야간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통통제는 출퇴근 시간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제 당일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심야시간대에 실시되며, 구체적인 통제일정과 대상은 23일 제1만덕터널 상·하행선 전체 차로, 24일 대티터널 상행선(서대신동 → 괴정동) 1개 차로, 25일(괴정동 → 서대신동) 하행선 1개 차로다.

 

통제기간 동안 터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교통신호수의 안내에 따라 우회도로를 이용하거나, 서행 운전해야 한다.

한편, 이번 조명시설 보수공사는 터널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통행 환경을 제공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며, 시공은 주식회사 동선이엔지가 맡는다.

 

고현정 부산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장은 “이번 공사로 터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히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니, 교통통제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