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 업무를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민원편람 일제 정비를 추진, 총 753종의 민원 사무를 현행화했다고 22일 밝혔다.
민원편람에는 부서별 각종 민원사무의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절차 및 기간, 수수료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시는 보다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분기별로 편람 일제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정비에서 시는 민원사무 1종 신규 등재, 폐지 및 중복 민원 3종 삭제, 법률 제·개정 등으로 내용 및 서식이 변경 된 민원 73종 수정 등재 등 총 753종의 민원편람을 재정비하였다.
민원사무편람은 시 홈페이지 ‘전자민원 ☞ 민원편람ㆍ서식’ 메뉴에서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편람 자료를 정기적으로 수정·보완하여 정확한 민원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