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송파구, 주민 체감형 탄소중립 실천 무료교육 시작!

배출가스 저감 운전팁, 자원순환 기부 제도 소개 등 실생활 실천 방안 교육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2/23 [07:11]

송파구, 주민 체감형 탄소중립 실천 무료교육 시작!

배출가스 저감 운전팁, 자원순환 기부 제도 소개 등 실생활 실천 방안 교육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2/23 [07:11]

송파구가 ‘구민체감형 탄소중립 실천교육’을 처음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구는 정부가 발표한 ‘2050 탄소중립 선언’에 발맞춰 주민과 함께 ‘탄소중립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탄소중립 실현은 정부나 지자체 노력만으로 실현하기 어려운 문제인 만큼 주민의 실천과 인식 변화가 중요하다는 생각에 체감형 교육을 마련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교육’은 기본교육 8회, 심화교육 3회로 구성되어 오는 3월 3일부터 4월 7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자동차 기술사가 전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운전팁’ ▲버려진 쓰레기에서 광물자원을 찾아내는 ‘도시광산’ 발굴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기부제도 소개 등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모두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환경부 인가 단체에서 발급하는 전문가증이 수여된다. 구는 주민 전문가를 육성해 전파교육으로 지역사회에 탄소중립 실천의지와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송파구민 또는 관내 소재 학교(초?중?고?대학교) 재학생 및 직장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28일까지이며 클린아시아 미세먼지 연구소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기후위기는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와 미래세대를 위해 시급하게 다뤄야 하는 문제”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실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배우고 나아가 송파구가 ‘탄소중립 선진도시’로서 모범을 보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