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금정구 민·관 공동 ESG복지경영 비전 선포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3 [08:19]

부산 금정구 민·관 공동 ESG복지경영 비전 선포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3 [08:19]

부산 금정구는 22일 ‘민관 공동 ESG 복지경영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공공기관의 효율적 운영을 넘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포괄하는 경영 패러다임 변화 수용 선언으로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복지경영 의지를 다지고 실천하기 위한 선포식이다.

 

금정구와 △남광종합사회복지관, △금정종합사회복지관, △금정노인복지관, △금정장애인복지관, △금정시니어클럽, △금정자활센터의 6개 민간 기관은 ‘금정구 복지현장 ESG 실천연대’로 연합하고, ‘보통의 하루, 일(E)상에서 실(S)천하는 금(G)정!’이라는 비전으로 선포식을 진행했다.

 

상기 비전의 의미는 ESG라는 것이 특별한 것이 아닌 보통의 하루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일상을 의미하고, 실현 가능한 세부 실천 과제들을 작은 것부터 발굴하여 추진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았다고 전했다.

 

세부실천 과제로는 ▲돌봄 식사지원 서비스 배송 시 다회용 도시락 활용, ▲탄소배출 저감 실천을 위한 복지관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줍깅데이 운영, ▲복지관과 함께하는 이메일 정리의 날 실시, ▲복지관 이용자의 ESG 실천 체크리스트 챌린지 활동을 통해 우수 챌린저에게 인센티브부여, ▲사회공헌활동 참여가게 홍보용 복지 E-맵 제작 등이 있으며, 다양한 실천 과제를 지속해서 발굴하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정미영 구청장은 “작은 것을 시작으로 민과 관이 협업하여 ESG 복지경영을 실천함으로써, ESG 문화가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보장에 있어 주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