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금정문화재단, 서동예술창작공간 협업창작실-서동스페이스 입주예술가 모집

3월 2일부터 11일까지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3 [08:20]

부산 금정문화재단, 서동예술창작공간 협업창작실-서동스페이스 입주예술가 모집

3월 2일부터 11일까지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3 [08:20]

(재)금정문화재단이 서동예술창작공간 협업창작실-서동스페이스 입주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대상은 문화예술활동가(기획자)와 시각예술인(개인 또는 단체) 등 입주단체 2~3팀이며 심사 후 결정할 계획이다. 입주 자격은 국내 거주 지역 문화예술인으로 예술 창작활동은 물론 주민과 소통하여 협업이 가능한 단체 또는 개인이다.

 

신청서 접수는 3월 2일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재)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안내 사항에 기재된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예술인들에게는 창작활동을 위한 공간 및 전시회 개최를 지원하고 지역주민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술인 창작지원 및 지역주민들의 문화 향유 공간으로 마련된 서동예술창작공간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총 20여 명의 지역 예술인들이 협업창작실에 입주하여 지역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시를 진행했다.

 

2022년 서동예술창작공간 협업창작실-서동스페이스는 예술인들의 창작공간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활동 및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 등 재단 내 다양한 사업과 연계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미영 (재)금정문화재단 이사장은 “서동예술창작공간은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예술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공간에서 실험적인 창작활동을 펼칠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