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강동선사문화축제, 2022. 제10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지난해 10월, 코로나19 시대 맞춤형 온·오프라인 축제 개최
강동구 대표 축제인 ‘강동선사문화축제’가 지난 22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22년 제10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추진위원회와 한국축제콘텐츠연구소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상이다.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국가 이미지 개선에 앞장서 온 우리나라의 지역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도록 응원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하여 2012년 제정되어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하였다.
오는 10월, 27번째로 열리는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서울의 유일한 신석기 문화 축제라는 역사성과 정체성을 자랑하며 매년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지역 최대의 축제이다. 또한, 지난해에는 세계축제협회가 주최하는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3관왕을 석권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난해 열린 제26회 강동선사문화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 선정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구는 앞으로도 알찬 콘텐츠를 준비하여 강동선사문화축제가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축제로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