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동구,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 모집한다

다음달 11일까지 제5기 성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2/24 [15:19]

성동구,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 모집한다

다음달 11일까지 제5기 성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2/24 [15:19]

서울 성동구가 다음달 11일까지 아동의 권리가 온전히 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 성동구’를 함께 만들어갈 제5기 성동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6세에서 12세까지의 아동으로 성동구에 주소(거소)를 두고 있거나, 성동구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이며, 성동구 홈페이지‘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3월 11일까지 해당부서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는 3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권역별) 노후 어린이공원 환경개선사업 모니터링, 아동권리 주체로서 당당하게 참여하는 아동정책 토론회, 지방의회 체험 프로그램,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홍보·캠페인, 정책 제언문(아동정책 포토보이스) 전달식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선발된 제4기 어린이참여위원 24명은 다양한 분야에서 아동 정책 조성에 주체적인 참여를 추진했다. 발대식에서 위촉장·위원증을 수여받고 어린이참여위원으로서 다짐결의문을 낭독하고 아동권리교육을 이수했고 대한민국 아동총회 및 아동정책 토론회(시민의견수렴)에 참여했다.

 

정책제언문(포토보이스 활동) 전달식 등을 통해 아동 관련 주요정책에도 주체적으로 참여해 아동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였다. 또한, 지나친 학업 경쟁으로 극도로 낮아진 아동의 행복감을 극복하기 위하여 어린이참여위원회가 주도한 아동 놀 권리 캠페인(“우리에게도 놀 권리가 있어요!”)을 개최하기도 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아동을 사회성·리더십 등 다양한 역량 강화를 통한 민주시민으로 육성하고 권리 주체로서 아동 정책 전반에 대한 참여기회를 적극 보장하기 위하여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