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고양인재교육원 컨퍼런스홀에서 2022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민관협력 체계다. 사회보장급여법에 의거한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지역 내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회의는 ▲협의체 2021년 사업운영 결과보고 ▲2022년 협의체 예산 및 사업계획 심의 ▲지역사회보장계획 2021년 연차별 계획 시행결과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8개 추진전략, 58개 세부사업, 32개 중점사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간의 사업 모니터링과 전년도 진행한 시민의견 수렴조사결과를 공유하며 고양시 사회보장 환경에 대해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고양시 2021년 사회보장 관련 우수사업으로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확대운영사업·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활성화사업·장애인 꿈의 버스 운영사업·범죄피해자보호활성화사업이 선정됐다.
한편 이날 진행된 회의는 제8기 협의체의 마지막 회의였다. 이재준 고양시장(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제8기 위원님들의 협의체 활동기간이 코로나19 확산 기간과 겹쳤다”며“그럼에도 협의체에서 고견과 아이디어를 들려주시면서 안팎으로 고양시의 복지 발전을 위해 많은 수고를 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