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제13기 주민참여예산학교 수강생 모집!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기간 늘리고, 오프라인 교육 2회로 확대
강동구가 오는 3월 2일부터 4월 22일까지 제13기 강동구 주민참여예산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참여도를 높이고자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예산 및 지방재정의 이해 ▲참여예산제 소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활동 및 역할 ▲사업제안서 작성방법 등 다양한 강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이 되는데, 수강생 신청기간(3월2일~4월22일) 내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서 회원가입 후 ‘강동구 주민참여예산학교’ 온라인 교육 수강을 완료하면 오프라인 교육(4월15일/4월22일)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모두 수강할 경우 추첨을 통해 강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으로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참여예산홍보 ▲주민의견수렴 ▲사업심사 등의 활동을 통해 예산에 반영될 주민제안사업을 선정하는데, 지난해에는 총 66개 사업(31억 8천9백만 원)이 선정되어 2022회계연도 예산에 편성되었다.
강동구민 또는 관내 사업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주민참여예산학교 온?오프라인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신청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는 주민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오프라인 교육을 2회로 확대했다.”며 “주민참여예산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