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 마을축제 지원사업 5건 선정산내동 플라타너스축제, 봉이마을 가족사랑 한마당 축제 등
대전 동구는 올해 마을축제 지원 사업으로 산내동 제1회 플라타너스축제 등 5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을축제 지원 사업은 지역의 고유한 스토리와 향토문화를 접목한 축제를 지원?육성해 마을공동체의 화합과 주민 간 소통을 활발하게 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지원 사업에 공모방식을 도입해 선정의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동(洞) 단위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토록 하여 민간 주도의 마을 축제를 개발하는 데 역점을 뒀다.
올해 지원 대상 사업으로는 ▲산내동 제1회 플라타너스 축제 “Ten-Ten-Ten!” ▲가양1동 봉이마을 가족사랑 한마당 축제 ▲제5회 신인동 마을음악회 ▲성남동 웃음꽃 축제 ▲효동 제5회 비학산알바위축제가 선정됐다.
동구 축제추진위원회의 서류와 프레젠테이션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개 마을축제는 각 1,600만 원씩 총 예산 8,000만 원을 균등 지원받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마을축제 지원 사업 선정으로 마을축제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화합과 소통이 더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