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2개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사업 한자리서 본다28일 온라인 설명회…자금·수출·창업 등 분야별 지원사업 소개
세종특별자치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8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2022년 세종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세종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을 비롯한 12개 지원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이 추진하는 자금, 보증, 기술개발, 창업, 수출 등 각 분야별 사업을 소개한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12개 지원기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역본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등이다.
특히 세종테크노파크는 이번 설명회에서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 가능한 미래 핵심기술 기반의 ‘세종 5대 미래먹거리 산업 마스터플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업 대표 인터뷰, 기관별 지원 사업 안내 및 질의·답변 등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큐알(QR) 코드를 스캔해서 접속하면 된다.
설명회 현장 영상은 세종테크노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설명회 종료 후에도 언제든지 녹화방송을 다시 볼 수 있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의 애로가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