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팀 모집

일반 커뮤니티와 청년 재직자 커뮤니티로 이원화, 팀별 활동비 지원 등 청년의 다양한 활동 기반 조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8 [08:07]

부산시,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팀 모집

일반 커뮤니티와 청년 재직자 커뮤니티로 이원화, 팀별 활동비 지원 등 청년의 다양한 활동 기반 조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8 [08:07]

부산시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2022년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참여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은 공통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자발적으로 모여 활동하는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하여 다양한 청년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청년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는 총 65팀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총 65팀 중 자율적으로 구성하여 활동하는 ‘옹기종기’ 50팀과 부산에 소재하는 기업의 청년 재직자들로 구성하여 활동하는 ‘워라밸+ 옹기종기’ 15팀으로 나눠 선정하며, 각각 100만 원과 20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부산 청년 최소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면 신청 가능하며, 부산청년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플랫폼 또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4월 중 최종 심사를 거쳐 참여팀을 선정하며, 선정된 커뮤니티는 5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 동안 자유롭게 활동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청년 커뮤니티 총 50팀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커뮤니티마다 문화예술, 생태환경, 미디어·출판,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뜻깊은 활동을 펼친 바 있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열정 가득한 청년들이 모여 활동하는 커뮤니티가 우리 지역 사회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이 의미 있는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