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 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 ‘글로벌 리더 세계시민교육’추진

오는 3월 18일까지 … 상반기 총 5학급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8 [08:43]

울산시, 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 ‘글로벌 리더 세계시민교육’추진

오는 3월 18일까지 … 상반기 총 5학급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8 [08:43]

울산시와 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는 ‘글로벌 리더를 위한 세계시민교육’에 참여할 초·중·고 학급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리더를 위한 세계시민교육’은 울산지역 학생들의 세계시민으로서의 의식과 태도를 기르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희망 학급 담당 교사가 교육을 신청하면 세계시민교육 전문 강사가 직접 학급(또는 기관)을 방문하여 진행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상, 하반기 각 5학급씩 모집한다.

상반기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18일까지 울산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학급당 2시간씩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우리는 세계시민, 서로 연결되어 있어요(상호의존성, 다양성), 우리는 세계시민, 같은 권리를 가지고 있어요(인권), 우리는 세계시민,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해요(빈곤), 우리는 세계시민, 서로 도울 수 있어요(국제개발협력, 진로탐색)의 4가지 주제로 이론교육과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울산시는 코로나19, 기후변화와 같은 전 지구적 문제가 지속 발생하며 글로벌 상생과 협력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적응하고 상호작용하기 위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는 울산광역시-울산대학교-한국국제협력단(KOICA) 3개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지난해 9월 설립되었으며, 울산지역 국제개발협력 및 공적개발원조(ODA)의 핵심거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