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구청은 사교육비 절감과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동구지역 18개교 중, 고등학생에게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권을 무료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20여명으로 학교당 12~13명 신청학생을 추천을 받아 무료 수강권을 지원하며, 저소득 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유공자 등) 학생의 경우 학교 추천을 받으면 인원 제한없이 수강권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3월12일까지 소속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연간 수강권을 지원받는 학생들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을 통해 현직 교사, EBS 스타강사 등 총 70명의 유명 강사가 강의하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및 입시까지 내신·수능 890여개 강의를 별도의 수강료 없이 수강등록일로부터 1년간 수강할 수 있다.
동구청은 지난 2016년부터 강남구청과 협약을 맺고 총 1,711명의 학생들에게 수강권을 지원해줌으로써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동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학력 향상에 적극 활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궁금한 사항은 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