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년도 울산 중구 지역정보센터 정보화교육 운영

컴퓨터 자격증 취득 대비반부터 스마트폰 활용, 가상ㆍ증강현실 등 다양한 강좌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02 [11:58]

2022년도 울산 중구 지역정보센터 정보화교육 운영

컴퓨터 자격증 취득 대비반부터 스마트폰 활용, 가상ㆍ증강현실 등 다양한 강좌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02 [11:58]

울산 중구가 지역 주민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자 올해도 ‘주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중구는 3월에서 12월까지 중앙동행정복지센터 2층 중구지역정보센터에서 25개 강좌 주민 375명 대상으로 진행한다.

 

정보화교육은 사회 전반에 걸친 정보화의 발전으로 인해 주민의 정보기기 활용 능력 격차가 심화됨에 따라 지역 주민 정보화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지식정보 사회를 실현하고, 정보취약 계층에 대한 정보화 교육기회 확대로 정보격차 해소를 통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

 

누구나반 11개 강좌는 나이 제한 없이 중구민이면 신청 가능하며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어르신반 10개 강좌는 만 65세 이상 중구민이면 신청 가능하고 오후 2시부터 2시간 진행된다. 강좌는 매주 월에서 목요일까지 운영하고, 강좌당 수강인원은 15명이다.

 

누구나반은 컴퓨터 자격증 취득 대비, 스마트폰 활용, 문서작성과 활용, 가상?증강현실 등으로 비교적 다양하고 심화된 과정으로 운영된다.

 

어르신반은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기능, 문서작성 기초 등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의 기본적인 수업들로 구성된다.

 

또한 4~5월, 10~11월 마지막 금요일에는 인공지능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각 강좌 개강 일주일 전부터 가능하며, 누구나반은 울산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어르신반은 신분증 지참 후 방문신청, 금요특강은 누리집과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하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자동화와 정보기기 사용이 필수가 된 시대에 더 편리하고 윤택한 생활을 위해 정보화교육에 많은 참여 바란다”며 “주민들이 디지털 사회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구민 맞춤형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