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 3.1절 기념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03 [14:38]

여주시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 3.1절 기념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03 [14:38]

(사)여주시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는 지난 3월 1일 여주시 중앙동에 위치한 기념사업 회의실에서 제103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독립애국지사 후손과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 회원 약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기념식은 개회사,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후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 박근출 회장의 기념사와 이항진 여주시장 및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김규창 도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박근출 회장은 기념식에서 행사에 참여한 단체회원 및 내빈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며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대한민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에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넋을 기리는 것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3.1독립운동으로 우리는 식민지배 극복의 동력을 얻었고, 역경을 헤쳐나갈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며 선조들의 희생으로 현재의 위대한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국민 중 한 명으로 자랑스러운 선조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바친다”라고 말하며 이에 여주시도 그 뜻을 이어받고 그분들의 희생에 보답하는 길을 더 발전시켜나가는 것에 많은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