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국비 지원 직업교육 훈련과정 계획이 확정되어 수강자 모집에 들어간다.
2022년 모집 과정에는 세무회계전문인력양성과정, 온라인쇼핑몰운영자양성과정, 전산회계 OA사무원과정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직업교육훈련생 모집은 과정당 각 20명을 모집과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교육과정 내용으로는 관련 분야 자격증뿐만 아니라 실질적 실무능력을 갖추도록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며 수료 후 바로 취업, 창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훈련이다.
또한 직업교육훈련은 자비부담금 10만원을 선입금하고 교육 출석률 80% 이상 시 5만원 1차 환급, 취업 시 5만원 2차 환급으로, 취업하면 100% 모두 환급받을 수 있으며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직업교육훈련생이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전문 취업상담사가 적극적으로 취·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1:1 맞춤형 직업상담, 이력서 컨설팅, 동행면접도 함께 지원한다.
특히 직업교육훈련생의 양질의 취업처를 발굴하기 위해 일자리 유관기관 및 기업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일자리협력망 위원회를 운영하여 훈련생의 70% 이상 취업에 도전하게 된다. 앞으로 이와 함께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새일역량강화교육으로 예비창업자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SNS마케팅창업아카데미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