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홈페이지 정보공개 접근 쉬워진다.정보공개(원문정보공개) 선택시‘원문정보 리스트 제공 및 검색 기능제공
대전시는 시민의 알권리 향상과 열린 행정을 위해 대전시 홈페이지 원문정보공개 서비스 접근성을 개선하여 7일부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전시 홈페이지 원문정보공개 서비스는 복잡한 이용단계로 인하여 시민의 정보접근성이 떨어져 시민편의제공을 위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대전시는 최근 2개월에 걸쳐 시 홈페이지 정보공개 메뉴를 대상으로 원문정보공개 접근단계를 최소화하고 메뉴 접근성을 개선하는 작업을 추진했다.
시는 이번 작업을 통해 원문정보공개 접근 단계를 기존 5단계에서 2단계로 대폭 간소화했다, 또 홈페이지‘원문정보’위치를 3차 메뉴 → 2차 메뉴로 변경하여 접근성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서 정보공개 선택시 ‘원문정보 리스트 제공 및 검색 기능’을 신설하여 해당 문서 선택시 원문상세정보로 이동하여 원문바로보기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향상시켰다.
또한 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원문정보? 정보공개목록’ 바로가기 버튼도 생성했다.
김기환 시 시민공동체국장은 “시 홈페이지 개선을 통한 원문정보의 접근이 편리해졌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알권리 향상과 불편해소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019년도, 2020년도에 이어 2021년에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