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2년 상동호수공원 시민장독대 정월장 담그기 행사 개최절기별로 전통발효식품 체험이 가능한‘건강에 장 좋아’
부천시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상동호수공원에서 시민장독대 정월장 담그기 행사를 시민운영단 등 부천시 30개 단체가 참여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상동호수공원 시민장독대 체험은 전통 옹기항아리에 잘 띄어진 메주 1말, 숯, 고추 등을 사용하여 전통방식의 장을 담근 뒤, 된장 간장 가르기 교육으로 참여 단체들의 항아리를 보관하고 수시로 장을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직접 만든 된장은 소화 흡수가 잘 되고 콜레스테롤 염려가 없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항암작용, 해독작용, 비만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동호수공원에서는 절기별로 된장만들기, 고추장만들기, 영양쌈장만들기, 저염 맛간장 만들기 등 전통발효식품 체험을 할 수 있는 ‘건강에 장 좋아’프로그램에 시민들의 참여를 받고 있으며, 부천시민 누구나 상동호수공원 운영본부를 통해 체험 신청을 할 수 있다. 상동호수공원을 위탁 운영 중인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민들이 공원을 통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받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