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구정 분야와 마을단위 문제해결 등 총 18억 규모… 다음달 22일까지 접수
대전 동구는 다음달 22일까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주민 생활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제도로, 올해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10억 원 규모의 구정참여형 지원사업(시비)과 마을 단위 문제해결을 위한 8억 원 규모의 동 지역회의 지원사업(구비)으로 나눠 총 18억 원 규모로 추진된다.
동 지역회의 지원사업은 전년과 동일하게 16개 동에 각각 5천만 원까지 지원하며, 우수시책의 경우는 추가 선정해 주민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이 구 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사업부서 검토 후 온라인 투표와 마을총회 등의 과정을 통해 7월 말 최종 결정되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도 예산에 반영된다.
공모사업 제안 접수는 동구 주민, 동구 소재 직장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전시·동구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구청 자치분권과로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하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해 구민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할 수 있는 만큼, 우리 구에 꼭 필요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