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오미크론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주민설명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11 [09:36]

이천시, 오미크론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주민설명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11 [09:36]

이천시는 오미크론이 확산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방지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부득이하게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주민설명회, 임시경계점 설치, 입회, 경계협의, 등의 대민업무 절차로 진행하고 있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오미크론 확산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있어 ICT 기술 등을 이용 온라인 주민설명회 방식을 도입하여 정보의 접근성 향상 및 토지소유자 및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원활한 지적재조사 업무를 추진한다.

 

이번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 2022년 사업지구 개요 △ 사업 추진절차 △ 경계설정 기준 △ 조정금 산정 △ 소유자 협조사항 및 기대효과 등의 내용을 이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 시 홈페이지, 블로그 등의 매체를 통해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소유자들은 개별적으로 설명 및 의견청취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만준 토지정보과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올해에도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성공적인 지적재조사사업추진을 위해 토지소유자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천시는 앞서 코로나19의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전국 최초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전국 지자체의 수범사례가 되었으며, 또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탄력적인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적재조사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