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서하남권 추가 개소

‘코로나 장발장’ 예방 … 감일종합사회복지관 10일부터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11 [10:43]

하남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서하남권 추가 개소

‘코로나 장발장’ 예방 … 감일종합사회복지관 10일부터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11 [10:43]

하남시는 코로나19 여파로 먹거리에 어려움을 겪는 ‘코로나 장발장’을 예방하고자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지난 10일 추가로 개소했다고 밝혔다.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긴급 생계 위기를 겪는 시민이 생필품이나 식료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이다.

 

하남시에서는 현재 신장동 소재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운영 중에 있다. 하지만 장소가 한 한곳에 불과해 시민의 이용 접근성과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는 데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지난 10일 하남시 서남권인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도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추가로 설치해 시민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조대근 복지정책과장은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기존의 복지서비스와 달리 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서비스 신청과 이용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이번에 서하남권에도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추가 설치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상환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에 추가로 개소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가 서하남권 시민의 복지인프라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돼주고 싶은 개인이나 기업들은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