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2022 남북교류협력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민간주도형 남북교류협력 사업 추진을 통한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남북 상생을 위한 분야별 교류협력사업 △시민참여형 공감대 확산사업 △청소년 등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를 통한 미래세대 인식개선 사업 △시민단체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연구사업 등 지원 사업의 영역을 한층 넓혔다.
신청 및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별 사업주제와 성격에 따라 사업평가 및 심의를 거쳐 지원 금액을 결정하게 된다. 최종 선정은 심의과정을 거쳐 4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시는 2021년 남북교류협력기금 지원 사업으로 △청소년 평화농구대회 △서울경기지역 농업(기업인) 남북경협 아카데미 △남북경협 대비 고양시민 아카데미 등의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평화도시 시민으로써의 의식 향상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힘썼다. 또한 시는 북측 어린이 영양식 지원, 방역물품 및 생필품 지원 등의 인도적 대북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 중이며 보건의료, 화훼, 문화예술 등 지역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남북협력 사업을 내실있게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