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전입시민의 조기정착과 시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각종 생활정보를 담은 전입시민 생활안내서 ‘함께해요 이천살이’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함께해요 이천살이’는 행정·교통·환경·문화관광·일자리·복지·안전·건강·인문·농정·축산·참여·이천알기 등 10개 분야별 정보로 시민들이 필요한 내용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행정’분야에서는 이천의 각종 소식지,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현황, 무료 법률상담 및 마을세무사 운영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문화·관광’분야에서는 우리시를 대표하는 도자기축제, 쌀문화축제 등과 이천시립박물관, 서희역사관 등 다양한 시설을 소개하며, ‘일자리·복지’분야에는 이천시 일자리센터를 비롯해 노인 및 저소득층 지원 정보 등을 안내한다.
‘함께해요 이천살이’는 이천시 홈페이지(종합민원?민원시책?전입 생활안내서)에 게시하여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열람할 수 있게 하고,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포하여 많은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전입시민 생활안내서가 전입시민의 이천시 정착에 유용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시로 전입해 오는 시민들의 작은 의견도 놓치지 않고 시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