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양성과정’수강생 모집 하남지역 전문 강사 양성 통한 혁신 교육 발판 마련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21일부터 ‘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양성과정’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강의 및 동아리 운영을 하고자 하는 강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14일부터 매주 목·금요일 교육이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양성과정은 전체 과정이 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며, 최대 20명의 수강생을 모집해 전문 역량을 갖춘 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를 배출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 기본 교육 ▲퍼실리테이션 교수법 ▲사회적경제 강의안 제작법 ▲디지털 협업도구 사용법 ▲강의 시연 등 총 9회로 구성돼 있다.
양성 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수료자는 앞으로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 프로그램의 주강사 또는 보조 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신청은 21일부터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최유진 센터장은 “이번 ‘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양성과정’을 통해 하남지역 전문 강사 인력을 확보하고 사회적경제의 교육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