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로구, 복지시설 6곳 LED 조명등으로 교체

노후 백열등?형광등 총 181개 교체 … 에너지 효율 높이고 전기요금 낮추고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22 [12:42]

구로구, 복지시설 6곳 LED 조명등으로 교체

노후 백열등?형광등 총 181개 교체 … 에너지 효율 높이고 전기요금 낮추고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22 [12:42]

구로구가 관내 복지시설 노후 조명등 181개를 LED 등으로 교체했다.

 

구는 “전력 사용량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복시시설 6곳의 백열등, 형광등을 LED 조명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실시해 최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3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구로구공립지역아동센터, 구로종합사회복지관, 꿈꾸는달팽이, 노스토스의집, 창신모자원, e-좋은만남 총 6곳의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실시됐다.

 

새로 교체된 LED 조명등은 15~50W 규격으로 기존 백열등과 형광등에 비해 수명이 길고 밝다는 장점이 있다. 높은 에너지 효율로 전력 소모량이 절반 수준으로 줄어 전기요금도 절약된다.

 

한편 구는 취약계층 대상 LED 조명등 교체 사업도 진행한다. 교체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가정의 방, 부엌, 화장실 등에 설치된 노후 형광등과 백열등이다. 지난달 선정한 300가구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가구당 최대 4개를 교체할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LED 조명등 교체 사업을 통해 전기요금 절감과 주거환경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이 에너지 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