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 상반기 민?관 합동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24 [06:30]

울산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 상반기 민?관 합동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24 [06:30]

울산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가 24일부터 6월까지 남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 층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으로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2016년부터 시작하여 해마다 14세대 정도 서비스를 지원하여 왔으며, 올해에는 2021년 9월 국제 라이온스 355-D 지구와, 국제로타리 3721지구(리더스클럽, 하모니클럽, 중울산클럽)와의 협약체결로 더욱 규모가 커지고 서비스의 폭이 확대되어, 28세대 추진을 목표로 하여 상반기 14세대, 하반기 14세대로, 기존보다 2배 이상 많은 세대에 혜택을 주고자 추진 예정이다.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는 도배?장판?방충망 교체, 전기?수도 시설 점검 및 보수, 친환경 소독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며, 민?관?자원봉사들과의 협업으로 더욱 원활한 서비스 추진이 기대된다.

 

이번 서비스 대상은 벽지 곰팡이로 인한 악취 등으로 호흡기 질환 및 건강이 우려되는 세대, 도배?장판 노후 및 문 잠금장치 고장으로 안전이 우려되는 세대, 장판 파임 등 훼손이 심하여 거동 불편자의 신체 상해가 우려 되는 세대 등 긴급지원을 요하는 세대 우선으로 사업을 진행하여 삶의 질 향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OK생활민원기동대는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뿐 만 아니라,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민원 불편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OK생활민원기동대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