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3월 23일, 이항진 시장과 여주시민이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여주시는 새봄을 맞이하여 오늘 23일 주요 관광지와 도로변, 하천변 일원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 정화활동에 나섰다.
이번 봄맞이 국토대청소는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여주시청 공직자와 여주시민(시민단체)이 참여하였으며, 도로 및 하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실질적인 환경 정화활동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대청소는 시민단체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양교 하천변 및 역세권 개발 구역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와 부유물을 일제히 수거하였으며, 앞으로, 여주시민들이 쾌적하고 산뜻한 공간에서 휴식 시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대청소에 참여한 이항진 시장은 “일상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누리며 머물고 싶은 여주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 주신 공직자 및 시민단체 분들께 감사하다.” 며 “이번 환경정비를 통해 코로나 19로 위축된 분위기가 조금이나마 전환되길 바라며, 깨끗하고 활기 넘치는 여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에서는 행복홀씨 입양단체 정화활동, 쓰레기 단속반 운영 등 쓰레기 불법행위 근절과 청정한 여주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