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진구, 2022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 추진

4월 8일까지 양성교육에 참여할 지역 예술강사 모집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25 [06:59]

광진구, 2022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 추진

4월 8일까지 양성교육에 참여할 지역 예술강사 모집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25 [06:59]

광진구와 광진문화원이 ‘2022년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의 문화예술인에게는 역량 강화 교육과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기관에는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강사 매칭 사업이다.

 

광진문화원은 이달 21일부터 4월 8일까지 전문인력 양성 교육에 참여할 예술강사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며, 참여를 원하는 문화예술강사 및 지역문화예술인은 광진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참가자는 5월 중순까지 8회에 걸쳐 지역문화와 연계된 문화예술 콘텐츠 및 교수학습 방법으로 구성된 역량 강화 양성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유아·청소년·장애·노인시설 등 20개의 수요기관을 모집하고, 모집된 수요기관과 예술강사를 1:1 매칭해 현장 예술교육을 본격 운영하게 된다. 교육은 10월까지 12~15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7월과 9월에는 기관 담당자와 강사가 함께 참여하는 워크숍을 개최, 지역문화예술 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2019년 구청장 공약사업으로 출발해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한 이 사업은 지역 예술인과 수요기관 양측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작년 사업에 참여한 한 예술인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 기회가 대폭 축소된 강사들에게 새로운 발전의 계기가 됐다”라고 소회를 밝혔으며, 교육 혜택을 받은 한 기관은 “자체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다양한 예술교육을 전문적인 예술강사와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만족했다”라고 말했다.

 

본 사업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진문화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광진문화원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지역 내 예술인의 지속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구민에게는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본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양회종 광진문화원장은 “광진구의 대표적 지역문화 사업으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문화예술인 및 수요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