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휴공간 활용은 역시 강동구, 이번에는 마을방송국 조성

주민센터 내 유휴공간 리모델링해 강동구 최초 주민주도형 동단위 마을방송국 탄생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25 [08:35]

유휴공간 활용은 역시 강동구, 이번에는 마을방송국 조성

주민센터 내 유휴공간 리모델링해 강동구 최초 주민주도형 동단위 마을방송국 탄생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25 [08:35]

강동구 천호1동 주민센터의 비어있던 공간이 리모델링을 통해 주민을 위한 멋진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구는 천호1동 주민센터(강동구 구천면로42길 59) 지하1층에 자리잡고 있던 십자성경로당이 지난해 11월 이전함에 따라, 약 34평 정도의 기존 공간을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민주도형 마을방송국과 주민공유 프로그램실을 조성하는 등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설계 초기단계부터 준공 시점까지 전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이 골고루 반영돼 다양한 연령층이 공유할 수 있는 주민들만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천호1동 마을방송국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로 강동구 전체로 확대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천호1동 마을방송국은 그 이름에 걸맞게 주민이 직접 운영하며 지역의 희로애락을 전달하는 소통 창구로 활용될 뿐 아니라 동영상 콘텐츠 제작, 온라인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방송장비 대여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형 사업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