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동구, 초등학교 신입생도 입학준비금 받아요!

올해부터 초등학생 20만원 입학준비금 지원, 의류, 학교 권장 도서 등 구매 가능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28 [08:26]

성동구, 초등학교 신입생도 입학준비금 받아요!

올해부터 초등학생 20만원 입학준비금 지원, 의류, 학교 권장 도서 등 구매 가능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28 [08:26]

서울 성동구는 서울시·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올해부터 도입한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준비금이 이르면 이달말 순차적으로 학생(학부모)에게 지원된다.

 

입학준비금은 2021년 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처음 시작 되었으며 2022년 부터는 초등학교 신입생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였다.

 

중·고등학생은 학교 교복주관구매를 통해 교복을 직접 지원 받거나 1인당 30만원의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중 택일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은 1인당 20만원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 지원된다.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수혜 대상은 약 2,170명으로 학생이 소속된 학교의 일정에 따라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의 형태로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지급이 되면 제로페이 시스템 이용이 가능한 상점에서 의류(가방, 신발 등 포함) 또는 도서류 구매에 사용 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같은 학교의 학생들이 주소지에 따라 입학준비금 지원 여부가 달라지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이번 입학준비금 지원 정책이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도 도움이 되기 바라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누구나 평등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