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1:1맞춤형 컨설팅 큰 호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28 [10:41]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1:1맞춤형 컨설팅 큰 호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28 [10:41]

이천시는 3월 14일~21일까지 행복공동체지원센터에서 ‘행복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51개 공동체에 대한 회계교육 및 개별 컨설팅을 실시했다.

 

‘행복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은 관계가 단절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이웃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는 공동체를 선정하여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컨설팅은 공동체 대표자 또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사업실행계획서, 보조금 교부 신청서 작성, 각종 지출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 등을 1:1 맞춤형으로 진행하였는데, 각 공동체에 대하여 개별적으로 보완해야 할 점을 콕 찍어서 해결해줌으로써 공동체 구성원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또한 기존에 활동을 해오던 공동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공동체사업진행에 있어서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방안까지 모색하면서 현장행정 서비스행정을 구현하는 시간을 함께했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우리두리둘레길 공동체 대표는 “이천시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복잡한 행정절차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주니 매우 유익하였다”면서 “불편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좋았고, 앞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행복한 마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행복마을공동체 김소영 센터장은 “향후 마을공동체 활동 현장을 방문하여 2차, 3차에 걸친 ‘맞춤형 현장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면서 “개별 공동체의 활동 여건, 실무자의 역량에 맞추어 컨설팅을 진행하여 공동체 활동을 보다 체계화하고 사업에 대한 실행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하면서 앞으로 유튜브 교육, 공동체학교 운영, 공동체 선진지견학 등 마을공동체의 역량을 강화시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5월 중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공동체 구성원들의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향상시키고 지역에서 더욱 주체적인 자치공동체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