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화성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28 [15:59]

화성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28 [15:59]

화성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8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화성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화성시장과 조향현 공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으며 양 기관은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소시엄형 표준사업장’의 설립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화성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열악한 고용환경 개선과 지역 장애인 고용의무 이행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자체의 공공부문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화성시는 설립 타당성 검토, 조례제정 및 출자 등의 과정을 거쳐 법인 설립을 통해 공단에서 지원금을 지원받아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조향현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지자체에서 장애인 고용을 통해 국가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우리 공단에서는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 지역 장애인에게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모두가 살기좋은 화성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