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북구, “오동근린공원 조성사업” 착공

숲속뷰 즐기면서 힐링하는 도서관, 놀이터가 온다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29 [09:48]

성북구, “오동근린공원 조성사업” 착공

숲속뷰 즐기면서 힐링하는 도서관, 놀이터가 온다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29 [09:48]

성북구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고 있는 오동근린공원에 대한 볼거리·놀거리를 확충을 위한 테마공간 등을 조성하는 “오동근린공원 조성사업”을 3월 14일 착공했다.

 

오동근린공원 조성사업은 시비 19억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며, 하월곡동 산2-1번지(오동근린공원) 일대 약 4,560㎡ 규모로 조성되며 오는 2022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동근린공원 조성사업은 인근 초등학교와 연계하여 아이들이 다양한 식물을 체험하고 휴식할 수 있는 학교숲정원, 위험수목과 노후 시설물을 제거하고 소나무와 벚나무를 식재하여 공원입구 경관개선, 기존 식생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꽃이 피는 향기 가득한 철쭉동산 등이 조성된다.

 

구는 오동근린공원 조성사업 외에도 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놀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을 올해 4월 준공 및 개장예정이며, 공원 내 책과 함께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공간인 책쉼터 조성사업과 오동근린공원 내 우수한 산림자원을 이용한 치유의 숲길을 8월 준공하여, 오동근린공원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우러 질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성북구 내 대표 생활권 공원으로 많은 이용객이 찾고 있는 오동근린공원이 전면적으로 정비되어 다양한 세대의 구민들이 진정한 휴식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