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북구 장위3동 주민들, 봄맞이 대청소 및 방역활동에 팔 걷어

지난 24일 ‘장위3동 봄맞이 주민자율대청소 및 방역활동’ 실시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29 [17:53]

성북구 장위3동 주민들, 봄맞이 대청소 및 방역활동에 팔 걷어

지난 24일 ‘장위3동 봄맞이 주민자율대청소 및 방역활동’ 실시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29 [17:53]

성북구 장위3동에서 지난 24일 직능단체,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 공무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하는 봄맞이 주민자율대청소 및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봄을 맞아 자발적으로 환경정비에 나선 주민들이 주택가 골목 등에 적체된 묵은 쓰레기를 치우고 코로나19 방역 소독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주민들은 6개조로 인원을 나누어 주택가 골목길, 학교 통학로, 하천 산책로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무단투기 쓰레기와 담배꽁초, 불법광고전단지 등 약 1톤의 쓰레기를 정비하고, 이와 함께 마을 쉼터, 버스정류장, 따릉이보관소 등 다중이용시설물 살균소독 활동도 병행했다.

 

또한, 구청에서 살수차량을 지원 받아 겨우내 묵은 도로변 먼지와 쓰레기를 쓸어내는 물청소도 함께 실시하여 장위3동 일대 환경개선 효과를 높였다.

 

이승로 구청장은 “그간의 코로나19 감염확산 우려 때문에 오랜만에 봄맞이 대청소와 방역활동을 실시했는데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 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성북구를 만들어 가는 데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장위3동주민센터 관계자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주민이 주체가 되는 지역 봉사활동이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