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팔달구 화서2동 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방역소독 봉사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한 방역소독으로 주민안전 확보에 최선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30 [10:43]

수원시팔달구 화서2동 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방역소독 봉사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한 방역소독으로 주민안전 확보에 최선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30 [10:43]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우진)는 지난 25일과 28일 관내 어린이공원과 시립 어린이집 등 방역소독 활동을 실시했다.

 

금번 취약지역 방역소독은 3월 화서2동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시 논의된 코로나19 방역소독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자리로, 주민자치위원, 통장 등 단체원과 화서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정례) 공무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으로 신규확진자가 수원시 하루 평균 10,000여명을 넘어서고, 영유아 및 청소년 신규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주민안전을 우리 스스로 지키자는 마음으로 진행된 방역소독 활동은 장소 및 상황에 맞게 두가지 전략으로 진행됐다.

 

먼저 관내 시립꽃뫼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시립서호어린이집 2개소는 지난 25일 방역 전문업체를 통한 방역소독이 진행됐다. 영유아들이 놀고 생활하는 공간을 보다 정확하고 꼼꼼하게 소독하여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방역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실시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취약계층인 어린이, 어르신들이 자주 이용하는 관내 어린이공원(개구쟁이·숙지·네버랜드어린이공원) 3개소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방역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어린이공원 놀이기구 및 각종시설과 벤치 등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소독약품을 분사하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냈다.

 

어린이집 방역소독 지원을 받은 손판순 시립꽃뫼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원장은 “최근 원아 및 교사들의 코로나19 확진이 증가하여, 어린이집 방역소독이 절실한 상황인데,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셨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방역소독 봉사를 주도한 이우진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로부터 지역 주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하자는 마음으로 임했고, 앞으로도 주민들이 다시 평범했던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