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은평구 증산동, 시루뫼마을 가이드북 제작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08:03]

은평구 증산동, 시루뫼마을 가이드북 제작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31 [08:03]

은평구 증산동주민센터는 증산동 안내 책자 ‘시루뫼마을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증산동은 증산제2구역 재개발 사업으로 준공 예정인 DMC센트럴자이 입주가 최근 이뤄짐에 따라 마을 안내 책자를 제작하게 됐다.

 

안내책자에는 전입신고 등 이사 후에 해야 하는 모든 절차를 순서대로 수록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병원·학교 등 주요시설에 대한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주민자치회 및 강좌 프로그램 안내 등 행정 서비스 △어르신· 저소득·육아지원 등 주요 복지서비스에 대한 안내 △교통시설과 지도 등이 포함됐다.

 

이번 DMC센트럴자이 준공으로 3월 말부터 1,380여 세대의 대규모 입주가 시작됐다. 전입신고를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신규 입주자들에게 이 안내책자를 배부될 예정이다. 전자책 형태로 보고 싶은 주민은 QR코드를 통해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용욱 증산동 동장은 “증산제2구역 재개발을 시작으로 증산동 유입 인구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신규 전입자들에게는 낯설 수 있는 우리마을의 소개집 배부를 통해, 마을에 대한 이해와 적응에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가장 필요한 내용만 선별·압축해 담았으며 시대적 흐름에 맞춰, 종이 형태뿐만 아니라 전자책으로도 제작하여 시·공간에 제약없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비스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대상자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빠짐없이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